top of page
의자

Announcement

BnH 리서치, 55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성공

Updated: Aug 26, 2022

비엔에이치리서치(BnH Research)가 LSK인베스트먼트 주도로 피앤피인베스트먼트, 알바트로스인베스트먼트, UTC인베스트먼트-KB증권 등이 참여한 총 5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.


이는 지난해 메디톡스벤처투자를 운용사로 한 중소벤처기업부-민간 매칭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TIPS에 선정된 지 약 1년 만에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한 것으로, 비엔에이치리서치는 이번 투자유치를 토대로 해마에 집중돼 있는 뇌질환 치료제 연구에서 벗어나 대뇌피질의 신경가소성을 증가시키는 기전을 통해 PTSD(외상 후 스트레스장애)와 알츠하이머병, 우울증, 뇌졸중 등의 뇌질환 치료제 개발에 도전할 계획이다.


앞서 비엔에이치리서치는 비임상 약물 유효성 평가에 대해 연세의대 정승수 생리학교실 교수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,지난 2018년부터 신약 개발 연구에 본격 돌입한 바 있다.


당시 정 교수는 인지기능 조절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대뇌피질에서 GluN2B NMDA 수용체가 시냅스 가소성 조절에 큰 역할을 함을 규명했으며, 이를 통해 성인기에서도 대뇌피질 가소성을 재활성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.


특히 비엔에이치리서치는 인산화효소(HDAC)가 대뇌피질 가소성을 조절할 수 있는 약물 타겟으로 이를 억제하면 성인기에도 효과적으로 인지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확인한 바 있다.


한편 비엔에이치리서치는 지난 2016년 비임상 약물 유효성 평가 및 컨설팅 전문회사로 출발해 국내 다수의 제약사, 바이오벤처들의 약물 유효성 평가를 진행해왔으며, 뇌 신경계, 심혈관계, 통증계 질환 치료후보물질 유효성 평가에 특화된 솔루션을 갖고 있다.

메디컬투데이 김민준 (kmj6339@mdtoday.co.kr)


bottom of page